공영규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3분기에 매출액 7297억원, 영업이익 2157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한다”라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5%, 108% 늘어난 규모”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3분기 라인은 매출액 2143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지난해보다 62% 늘어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 연구원은 “가트너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모바일 광고 시장은 지난해보다 36% 성장한 18조원”이라며 “2017년까지 43조원으로 증가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공 연구원은 “올해 라인 가입자는 6억명으로 지난해보다 82% 늘어날 것”이라고 추정했다.
그는 “월간활성사용자( MAU)를 60%를 가정하고 페이스북의 2분기 MAU당 모바일 광고 수익 1.3달러를 적용하면 잠재 광고 매출 규모는 연간 약 2조원”이라고 분석했다.
타임라인 광고를 시작하면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공 연구원은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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