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오는 21일에 ‘아이폰7(사진)’과 ‘아이폰7 플러스’를 한국에 출시한다. 국내 출고가가 등 상세한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다.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은 10월 하순에 출시한다. 애플은 아이폰 시리즈 최초로 이어폰 단자를 없애고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 사용을 독려하고 있다.
아이폰7의 저장 용량은 32GB, 128GB, 258GB 등 세 종류이며, 색깔은 실버, 골드, 로즈골드, 블랙(무광 검정), 제트블랙(유광 검정) 등 5종류다. 다만 이 중 제트블랙은 32GB을 선택할 수 없고 128GB와 256GB로만 나온다.
화면 사이즈는 아이폰7이 4.7인치, 아이폰7 플러스가 5.5인치이다.
지난달 초만 해도 ‘아이폰7’의 판매 전망은 좋지 않았다. 이어폰 잭을 없앤 것이 패착이라는 혹평을 받았던 데다, ‘갤럭시노트7’이 ‘사상 최고의 안드로이드폰’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조기 출시, 불티나게 팔려나가던 상황이었던 것이다.
그러나 삼성이 사상 초유의 제품 리콜을 결정하고 삐끗하는 사이 ‘아이폰7’은 미국 등 1차 출시국서 초반 돌풍을 일으키며 저력을 보여줬다. 그러나 이후 2차 출시국부터는 소비자들 반응이 시들하다.
스마트폰 시장 ‘빅2’ 사이에 전운이 감도는 가운데 지난달 말 출시한 LG전자 ‘V20’도 프리미엄 스마트폰 경쟁의 다크호스다. 고음질 음악 재생과 고화질 카메라 기능을 강조한 ‘V20’은 애플과 삼성의 최근 행보에 실망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적극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중이다.
전자업계 관계자는 “올 4분기 삼성과 애플이라는 양대 스마트폰 업체의 리더십이 휘청거리는 상황을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다”며 “쓸 만한 프리미엄폰이 드물기 때문에 국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에 지갑을 열 지 뚜껑을 열어봐야 할 일”이라고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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