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일본법인 웹툰, 일본서 단행본 100만 판매 돌파

2014년 8월 초판 발행 이후 5권까지 출간
5월에는 프랑스에서도 출판화 예정
  • 등록 2016-02-28 오전 7:09:43

    수정 2016-02-28 오전 7:12:00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애니메이트 이케부쿠로 본점 켄슈케 사이구사 점장(좌) 영업담당 요시타케 모리타(우)가 2층에 마련된 코미코 코너를 직접 소개하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181710)(대표 정우진)는 일본법인 NHN comico Corp. (대표 이즈미 타다히로)의 글로벌 웹툰 서비스 <코미코(comico)>에서 연재 중인 인기 웹툰 ‘리라이프(ReLIFE)’가 일본 시장에서 단행본 100만부 발행을 돌파하며 인기다.

코미코가 일본 웹툰 작가들의 오리지널 작품을 탑재해 현지 모바일 만화 시장에 진출한 데에 이어, 출판 만화 강세인 일본 시장의 특성을 반영해 다수의 인기 웹툰 작품을 단행본으로 잇따라 선보인 이유에서다.

야요이소우 작가의 ‘리라이프(ReLIFE)’는 코미코 웹툰 작품 가운데 최초로 단행본화 된 작품으로 2014년 8월 초판 1권을 발행한 이후 현재 5권까지 출간됐다.

발행한 지 1년 반 만에 웹툰 기반 단행본으로는 이례적으로 누적 발행 부수 100만을 돌파했다.

애니메이트 이케부쿠로 內 리라이프 100부 돌파 기념으로 마련된 ‘리라이프(ReLIFE) 코너’
국내 인기 웹툰 ‘미생’이 2012년 9월에 1권을 판매하기 시작한 후 2013년 10월 9권까지 완간하고, 출시 2년 만에 100만부 판매 기록을 세운 것과 비교해보면 일본 시장에서 ‘리라이프(ReLIFE)’의 인기를 짐작할만 하다.

한국에서도 연재 중인 ‘리라이프(ReLIFE)’(http://comico.toast.com/titles/59)는 27세의 남자 주인공(카이자키 아라타)가 백수로 지내다 비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리라이프 연구소 직원을 만나, 1년간 고교생활을 보내는 실험에 참가하게 되면서 펼쳐지는 학원 청춘 코메디물이다. 2013년 10월 일본 코미코 출시와 함께 선보인 이후, 항상 인기 순위 상위를 지키고 있다.

일본 출판 만화 시장 또한 리라이프의 인기에 주목한다. 일본 전국 출판협회 출판과학연구소 소속 연구원 구보 씨는 “전자서적 시장의 성장세와 달리 출판 만화 시장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리라이프(ReLIFE)>의 100만부 발행은 업계에서도 놀라운 소식”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애니메이트 이케부쿠로 內 ‘리라이프(ReLIFE)’ 프로모션 공간
일본 망가와 애니메이션의 성지인 애니메이트(Animate)는 2월 10일부터 29일까지까지 ‘리라이프(ReLIFE)’ 발행부수 100만 부 돌파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애니메이트 이케부쿠로 본점은 Comics&Books 코너에 ‘리라이프 코너’을 별도로 마련하고 프로모션 배너를 매장 초입과 매대 등 곳곳에 배치하는 등 프로모션 공간을 마련했다.

해당 프로모션은 애니메이트 코미코 응원 점포 42곳 가운데, 시부야, 나고야, 교토, 삿포로, 후쿠오카 등 주요 7대 점포에서 진행 중이다.

애니메이트 이케부쿠로 본점 점장 사에구사 겐스케 씨는 “리라이프는 점포 내 판매 상품 중 매출 기준 상위 작품군에 속하며, 코미코 단행본 가운데 판매고가 가장 높은 작품이다”며, “학원물의 특성상 중o고등학생 포함 10 대가 메인 고객층이며, 대학생과 사회인 포함 부모가 함께 와서 구매하는 케이스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연령층에게 어필하고 있다”고 성공 요인을 꼽았다.

애니메이트 이케부쿠로 內 ‘리라이프(ReLIFE)’ 프로모션 공간
‘리라이프(ReLIFE)’는 2016년 일본에서 애니메니션화가 결정되어 성우 선정 등 한창 작업 중에 있으며, 2016년 5월에는 프랑스에서도 출판화될 예정이다. 한국판 단행본 또한 준비 중으로 국내 출간이 예정되어 있다.

일본 코미코는 현재 노벨작품(웹소설) 3개를 포함해 24개 작품을 단행본으로 출간했고, 5개 작품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할 예정이며, comico goods를 판매하는 ‘코미코 샵(comico SHOP)’을 운영하는 등 IP를 활용한 2차 사업을 다각도로 진행 중이다. 한국 코미코에서 연재 중인 작품 가운데, 단행본 출시작으로는 ‘트라이브X’(서울문화사), ‘궁극의 아이’(서울문화사)가 있다.

애니메이트 이케부쿠로 內 리라이프 100부 돌파 기념으로 ‘리라이프(ReLIFE)’로 배너가 비치된 매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우아한 배우들
  • 박살난 車
  • 천상의 목소리
  • 화사, 팬 서비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