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업계에 따르면 다음은 마이피플 사용자 확대를 위해 팔을 걷어 부치고 나섰다. 이벤트와 함께 새로운 서비스도 선보이면서 정체 상태에 빠진 마이피플을 활성화시킨다는 방침이다.
먼저 다음은 마이피플에서 카카오톡 사용자 등 타 메신저 사용자를 초대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친구초대를 선택하면 카카오톡으로 바로 연결돼 카카오톡 사용자를 마이피플로 불러올 수 있다. 특히 친구를 초대하면 최대 현금 100만원을 받을 수 있는 즉석 복권까지 선물한다.
그동안 다음 아이디를 입력해야 했던 가입방식도 전화번호만 인증하면 바로 가입이 되는 방식으로 바꿨다. 다음 아이디가 없는 사람의 마이피플 이용이 쉬워진 것.
다음은 이와 함께 해외 시장 공략 차원에서 영어 버전을 출시한 데 이어 앞으로 중국어나 일본 등 다른 언어 버전도 선보일 전략이다.
SK컴즈는 네이트온과 네이트온UC의 유무선 연동을 강화하고, 게임 등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해 사용자를 늘릴 전략이다.
SK그룹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T클라우드’와 네이트온UC도 연동시킨다. 미니홈피인 ‘싸이월드’도 네이트온UC 프로필 영역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네이트온UC 사용자끼리 게임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다음 관계자는 “당장 카카오톡을 뛰어넘겠다는 것은 아니다”라며 “사용자들이 카카오톡 뿐 아니라 마이피플을 찾고, 활용하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춰 사용자를 적극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