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美 TV 석권했다..스마트TV 등 전부문 1위

삼성전자, 올해 1분기 美 TV 전부문 1위
평판TV·LCD TV·3D TV·스마트TV, 2~4위 합한 것보다 높아
지난해 2위 소니의 몰락이 큰 요인
  • 등록 2012-04-22 오전 11:02:04

    수정 2012-04-22 오전 11:04:01

[이데일리 김정남 기자] 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 북미 TV 시장 전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특히 평판TV·LCD TV·3D TV·스마트TV 시장에서는 2~4위 업체의 점유율을 합한 것보다 높은 점유율로 경쟁사를 압도했다.

22일 시장조사업체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005930)는 올해 1분기 북미 시장에서 평판TV(35.1%), LCD TV(34.0%), LED TV(45%), PDP TV(41.6%), 3D TV(53.3%), 스마트TV를 포함한 IPTV(47.3%) 등 TV 전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특히 삼성전자의 평판TV 점유율은 LG전자(066570)(11.3%), 샤프(8.9%), 파나소닉(7.6%) 등 2~4위 업체를 더한 것보다 높았다. LCD TV 시장에서도 LG전자(11%), 샤프(10.8%), 소니(9%)의 점유율을 합한 것보다 더 높았다.

삼성전자는 3D TV 시장에서도 소니(13.9%), LG전자(12.9%), 파나소닉(11.9%)를 여유있게 따돌렸다. 스마트TV에서도 샤프(15.6%), 파나소닉(12.4%), 소니(11.5%) 등 일본 업체를 압도했다.

올해 삼성전자의 이 같은 선전은 지난해 북미 TV 시장에서 2위권이었던 소니가 급격하게 몰락하면서 격차가 더 벌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소니는 올해 1분기 3D TV에서만 2위를 유지했고, 다른 부문에서는 3~4위로 처졌다.

회사 관계자는 "스마트TV는 전년 동기 대비 60% 가까이 성장하는 등 프리미업급 TV 시장에서 특히 선전했다"면서 "3D TV 시장에서도 올해 1월 50.2%에서 3월 55%로 상승 추세"라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북미 시장에서 지난해 이어 올해도 프리미엄급 3D 스마트TV 7000·8000시리즈를 앞세운 `7080 캠페인`을 적극 펼친다는 계획이다.

이윤 삼성전자 상무는 "스마트TV 같은 프리미엄 제품에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담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이재용 삼성 사장은 왜 홀로 일본에 남았나 ☞[주간추천주]신한금융투자 ☞獨 만하임 법원 "삼성-애플 판결, 5월로 연기"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펑" 폭발음..포항제철 불
  • 필드 위 여신
  • 노병, 돌아오다
  • '완벽 몸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