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는 최근 여성들이 와이어의 압박에서 벗어나길 원하면서 노브라에 가까운 홑겹 브라인 ‘브라렛(bralette)’이 인기를 끌고 있다. 볼륨업 브라의 대명사인 빅토리아시크릿이 상반기 저조한 실적을 기록하는 등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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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는 편안하면서도 기본 보정이 들어간 제품의 인기가 많은데 와이어 리스(wire less·와이어 없는 브라), 패드 리스(pad less·패드 없는 브라), 심 리스(seam less·봉제선 없는 브라) 등 다양한 기능과 형태를 혼합한 브라가 출시되고 있다.
와코루는 가슴 형태를 강조한 3차원(3D) 패드를 사용해 편안하고 아름다운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게 했고, 와이어도 기존에 비해 한층 부드럽게 제작했다. 트라이엄프는 자가 형상기억 기능이 있는 ‘메모리쿠션’ 패드와 압박감이 적은 ‘L자 와이어’를 사용한 신제품 ‘섹시쿠션 브라’를 선보였다.
볼륨업 브라로 유명한 원더브라는 △숨은 봉제로 라인을 살린 노와이어 브라 ‘퍼펙트 라인’ △애슬레저(스포츠와 레저의 합성어) 마니아들을 위한 노와이어 ‘원더브라 스포츠’를 최근 론칭하면서 편안한 브라가 대세로 떠오른 란제리 시장 기류에 합류했다.
강지영 비비안 비자인팀장은 “스포츠 브라를 선택할 때는 가슴을 편안히 받쳐주는지, 몸을 크게 움직여도 브라가 딸려 올라가지 않고 가슴을 잘 받쳐주는지 등을 고려해야 편안하게 운동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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