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한화투자증권에 따르면 회사는 공식 유튜브 채널과 블로그를 보다 간결하고 쉬운 콘텐츠로 구성하는 한편 MZ세대를 위한 플랫폼 공략에도 나서고 있다.
먼저 유튜브 채널 ‘성공투자로 이끄는 계단, STEPS’는 국내외 시황, 산업별 동향 등 내실 있는 투자 정보로 채웠다. 한화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이 직접 에너지 산업 이슈를 분석하는 ‘박영훈의 Power to X’부터 글로벌리서치팀 한상희 연구위원의 ‘미국주식 쩐쟁’, 국내 시장 마감 시황을 실시간으로 리뷰하는 ‘퀵시황’ 등 차별화한 콘텐츠를 담았다.
한화투자증권은 공식 블로그 ‘라이프 포트폴리오’도 전면적으로 디자인을 개편하고 실용적인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미래설계 NOW’는 퇴직연금상품 비교, 개인연금 설계 전략 등 고객 노후를 책임지는 연금 콘텐츠로 핸드 드로잉 일러스트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라이프 포트폴리오는 누적 방문자 1000만명을 돌파했으며 지난 7월 국내 최대 소셜인터넷서비스 시상식 ‘2024 소셜아이어워드’에서 블로그 부문 최고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화투자증권은 MZ 세대 사용률이 높은 플랫폼에 진출해 자칫 어려울 수 있는 자산관리 팁, 투자 정보, 연금 소식 등을 쉽게 정리한 콘텐츠로 고객 소통의 스펙트럼을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