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지난 2011년 3분기 애플을 제치고 세계 최대 스마트폰 판매업체에 오른 바 있다.
리서치 업체 캐널리스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시장점유율은 주력상품의 매출 부진과 신흥국들의 토종 브랜드 부상 등으로 감소해왔다. 지난해 3분기 삼성전자는 7800만대의 스마트폰을 출하했으며 이는 전세계 시장 점유율의 25%로, 전년동기의 34%보다 감소했다.
반면 애플은 지난해 9월 화면을 키운 아이폰6와 아이폰6+를 출시한 뒤 판매 호조를 기록해왔다. 포춘 설문조사에서 전문가들은 지난 12월27일까지 이어진 분기 동안 애플이 약 6650만대의 아이폰을 판매했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30% 증가한 수치다. 일부 전문가들은 7000만대에 이를 것으로도 예상했다.
이달 초 캔타 월드패널 컴테크는 애플의 시장점유율이 미국과 독일, 영국, 호주, 스페인 등에서 증가했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인 중국에서도 애플의 시장점유율은 증가했으나 안드로이드가 여전히 우세하다.
반면 29일 실적을 공개하는 삼성은 중국 샤오미와 인도의 마이크로맥스 등 신흥국 토종업체들이 점차 탄력을 받으면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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