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수대 카드를 먼저 꺼낸 곳은 신세계(004170)다. 신세계는 면세점 후보지로 내세운 본점과 한국은행 사이에 있던 오래된 분수대를 로마의 트레비 분수에 버금가는 새 분수대를 만들고 주변을 관광객들의 쉼터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한국은행 앞 분수대의 면적은 총 2000㎡(605평)로 이중 분수광장이 1235㎡(374평), 분수대가 765㎡(231평)이다. 1978년에 설치된 후 37년이 지나 시설 노후화로 그동안 리뉴얼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신세계 관계자는 “새롭게 조성되는 분수광장이 명동과 남대문, 덕수궁을 잇는 새로운 ‘도심관광 클러스터’의 중심지가 될 것”이라며 ”내년 중 최종 작품 안을 선정하고 2017년까지 분수광장 조성을 마무리 짓겠다”고 말했다.
|
롯데는 내년 분수대 공사를 시작해 2017년까지는 마무리 지을 계획이다. 공사비만 1000억원이 드는 대형 프로젝트다.
롯데 관계자는 “조성할 음악 분수는 화려한 조명과 레이저, 멀티미디어 쇼 등은 물론 워터스크린 광고를 통해 서울의 다양한 관광자원도 홍보한다”며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지역주민에게는 환상적인 휴식공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 관광업계 관계자는 “관광자원이 이렇게 빠른 시간안에 마련된 경우는 없었다”며 “면세점 입찰전에 참가하는 대기업들은 피가 마르겠지만 관광업계는 면세점 입찰전의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신세계, 그룹 계열사 차명株 37만 9733주 이명희 회장 명의로 실명 전환
☞신세계, 차명주식 17만 4899주 이명희 회장 명의로 실명 전환
☞신세계百, 가을·겨울 브랜드 운동복 기획전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