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업체 TNS와 아·태지역 경제지 `미디어`가 21일 공동 발표한 `아시아 톱 1000 브랜드 2009`에 따르면 LG전자(066570)는 에어컨·냉장고·세탁기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TNS와 `미디어`는 호주·인도·태국·중국·일본·한국 등 아시아 10개국 고객 대상 인터뷰를 통해 매년 아시아 톱 브랜드를 선정해 왔다.
LG전자는 전체 브랜드 가운데 상위 20개를 선정하는 `아시아 톱 20`에서 4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LG전자의 순위는 18위였다.
이같은 브랜드 이미지 상승은 현지 특성에 맞춘 제품 출시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LG전자는 ▲조류 독감에 민감한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AI(Avian Influenza) 바이러스 퇴치가능한 에어컨 ▲에어컨과 천장 부착형 환기팬을 동시에 사용하는 인도 소비자들의 생활습관에 착안해 리모콘 1개로 두 제품을 동시에 조작할 수 있는 제품 등 현지 맞춤형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왔다.
▶ 관련기사 ◀
☞LG `프라다폰2` SW 결함..업그레이드 실시
☞총알 튀고, 車 돌진하고..내달 `3D TV` 나온다
☞"LG電 이익성장 시작일뿐"…재평가 이끌 2大호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