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는 지난 2001년부터 고급차 브랜드인 렉서스를 한국도요타를 통해 한국에서 판매 중이다.
도요타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프리우스`, 중형 세단 `캠리`, 스포츠 유틸리티 자동차(SUV) `RAV4` 등 3종을 도요타 브랜드로 출시할지 여부를 검토 중이다.
한국 수입차 시장의 빠른 성장이 고급차만 진출했던 도요타의 진출 확대 결심에 배경이 됐다. 지난해 한국에서 판매된 수입차는 5만3390대로, 전년 대비 31.7% 증가했다.
특히 혼다의 선전이 한국 진출 확대의 촉매제가 됐다. 지난 2004년 혼다 브랜드를 한국시장에 소개한 혼다는 지난해 7109대를 팔았다. 이는 전년 대비 82% 증가한 것으로, 한국 수입차 중 판매 3위를 차지했다.
▶ 관련기사 ◀
☞현대차, 신흥증권 이사선임 `고민 또 고민`
☞(종목돋보기)현대차 미국판매 낙관하는 이유
☞현대차, 친환경 콘셉트카 'i-모드' 첫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