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066570)는 19일 “로봇청소기 ‘홈봇 스퀘어’가 네덜란드 소비자협회가 발행하는 컨슈머가이드 1월호에서 로봇청소기 평가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 잡지는 기존의 원형 제품보다 LG 로봇 청소기의 사각형 디자인이 벽면과 모서리 청소 능력이 탁월하다고 평가했다.
프랑스 소비자연맹이 발행하는 ‘끄 슈와지르(Que Chosir)’도 지난해 12월 장애물 인식, 소음, 모서리 청소 능력이 타 제품 대비 뛰어나다고 평가하면서 LG 로봇 청소기를 1위로 선정하기도 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사각 디자인으로 차별화한 홈봇 스퀘어를 2012년 말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을 시작으로 유럽 전역으로 판매를 확대했다”며 “2013년에는 전년대비 2배 이상 판매량이 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LG 홈봇 스퀘어는 파격적인 사각형 디자인을 적용해 지난해 iF디자인, 굿디자인 등 국내외 주요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이호 세탁기사업담당 부사장은 “시장 선도형 제품인 로봇청소기가 가전의 본고장인 유럽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라며 “앞으로 청소기 사업 강화를 위해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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