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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올해 1~2월 완성차 5개사가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판매한 준대형차 이상 차급의 판매비중은 17.3%로 종전 최대치인 2011년의 17.2%를 뛰어넘었다.
판매대수는 준대형차는 2만170대, 대형차는 1만695대로 전체 판매대수(상용차 제외) 17만8925대의 11.3%와 6.0%를 각각 차지했다.
준대형차 판매비중이 높아진 것은 지난 1월부터 출고가 시작된 EQ900과 2월 본격 판대된 신형 K7의 인기 덕분이다.
이에 따라 현대차는 최근 EQ900 생산량을 연간 1만6000대에서 3만2000대로 두배 늘리기로 결정했다.
여기에 한국GM이 야심차게 내놓은 임팔라와 쌍용자동차 체어맨W의 업그레이드 모델 카이저에도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고 있어 큰 차 시장은 앞으로 더 확대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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