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S전선의 중국 사업은 초고압 케이블, 해저 케이블, 부스덕트 등을 중심으로 한 △전력 송·배전 케이블 시스템과 철도와 지하철 △풍력, 자동차, 전자기기용 케이블 등의 산업용 특수 케이블로 크게 나눌 수 있다.
LS전선은 2003년 장쑤성 우시시에 자동차 케이블 생산법인을 설립, 일찌감치 중국 진출의 기반을 다져왔다. 이후 LS전선은 중국 전력 케이블 시장에 본격 진출하기 위해 2009년 중견 전력 케이블 업체인 후베이성 이창시의 LS홍치전선을 인수, 중국 전력 케이블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LS홍치전선은 기술혁신과 설비투자 등을 통해 초고압과 해저 케이블 등 고기술, 고부가 제품 중심으로 변화를 꾀하고 있다.
중국 철도용 전선 시장은 연간 3000억 원 규모로 국내의 100배가 넘는다.
LS(006260)전선 우시 법인을 중심으로 한 자동차 케이블 사업은 최근 친환경 자동차용 고전압 하네스(전력 공급 배선 세트)로 확대되고 있다. LS전선은 2012년 BDNT사에 2017년까지 700억 원 규모의 고전압 하네스 공급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최근 500억 원 규모의 계약을 추가로 체결했다.
BDNT는 독일 다임러-벤츠사와 중국 비야디(BYD)사가 중국에서 전기차 생산과 판매를 위해 설립했다. 이어 지난해 5월 LS전선은 중국 3대 자동차 회사 중 하나인 동풍자동차와 100억 원 규모의 고전압 하네스 공급 계약을 맺었다. 하네스는 전자제어장치와 통신 모듈을 연결, 전원을 공급하고 각종 센서를 작동·제어하는 데 사용하는 케이블 부품으로 전기차용은 일반 12V급보다 높은 900V급 제품을 주로 쓴다.
|
☞ LS전선, 아프리카 잠비아에 전력케이블 공급
☞ LS전선, 관세청 성실무역업체 인증
☞ LS전선, 美 과세당국 과세감면 위해 사업목적 추가
☞ LS전선, 해외법인과 공조로 매출 확대
☞ [특징주]대한전선 '약세'..LS전선 인수 가능성 부인
☞ LS전선, 케이블 시공사업 강화
☞ LS전선, 지능형 통합배선 관리시스템 사업 본격화
☞ 법원 "'‘주식 10원 거래' 구자엽 LS전선 회장 증여세 정당"
☞ LS, LS전선 분할·LS아이앤디 종속회사로 편입
☞ LS전선, 250kV급 초고압 직류 송전케이블 국제규격 인증
☞ LS전선, '사랑의 연탄 배달' 행사
☞ LS전선, 233억원 규모 인도계열사 출자증권 취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