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발생이 많은 이유는 일반 세균과 달리 노로바이러스는 낮은 기온에서도 오래 생존 가능하고 적은 양으로도 발병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생활용품 전문업체 피죤이 겨울철 식중독 예방을 위한 주방 위생 관리 비법을 소개했다.
싱크대, 감자 껍질로 한 번 더 닦아라
|
기름때가 심할 경우 녹차 찌꺼기를 물에 잠시 담가 놓았다가 문지르면 세균 감염까지 막아준다.
냉장고 청결 중요..최소 3번 청소해야
냉장고를 청결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최소 3주에 한 번은 청소해야 한다. 냉장고 선반은 떼내어 중성세제를 푼 물을 이용해 닦아내고, 닦을 때 코팅 처리가 돼 있는 선반이 흠집나지 않도록 살살 문질러야 한다. 냉장고 안은 식초를 묻힌 헝겊으로 청소한 후 따뜻한 물로 닦아낸다.
냉장고 문에 얼룩덜룩하게 껴 있는 곰팡이는 헌 칫솔에 소독용 알코올을 묻혀 닦으면 쉽게 닦인다. 또한 냉장고 안쪽의 증발판은 한 달에 한 번 물로 닦아주고, 방열기는 6개월에 한 번씩 진공 청소기를 이용해 청소한다.
전자레인지, 음식찌꺼기 그때그때 정리
주방용 세제를 푼 물을 헝겊에 적셔 내부를 닦아주고 잘 닦이지 않으면 칫솔을 사용해 청소한다. 청소가 끝나면 전자레인지 문을 활짝 열어 내부의 물기를 완전히 말린 후 레몬을 넣어 잠시 돌리면 내부에서 상큼한 향이 난다.
피죤의 살균세정제 ‘바이졸 무균무때 다목적용’은 주방, 욕실, 거실 등 가정 내 모든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범용 제품으로 향균, 살균소독제, 탈취제 등에 사용되는 천연 티트리 오일 성분을 첨가해 살균세정력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실내 유해 세균을 99.9% 박멸하는 것은 물론 각종 생활 찌든 때, 얼룩, 묵은 때 등을 말끔히 제거하는 살균세정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