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KT 매장뿐만 아니라 특화된 홍대 애드샵 플러스, KT플라자 가로수길직영점, KT애비뉴 매장에서도 체험존을 3월 말까지 운영한다.
KT는 AR(증강현실) 전문 업체인 ‘아티젠스페이스’와 제휴해 전국 매장에서 증강현실(AR) 체험 이벤트 중이다.
고객은 시연 단말로 AR 세상에 접속한다. S펜을 이용해 한붓그리기를 완성하면 2024년 새해 운세를 기원하는 메시지가 포함된 ‘행운 부적’을 얻는다.
KT는 똑똑해진 갤럭시 S24 시리즈의 다양한 기능을 쉽고 생동감 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홍대 애드샵 플러스 ▲KT플라자 가로수길직영점 ▲KT애비뉴 세 군데의 특별 체험존도 운영 중이다.
특히 이곳은 전문 프로모터(체험 크루)가 체험을 도와주고 일본어·폴란드어·독일어·스페인어·베트남어의 AI 번역 스크립트가 준비돼 있다.
KT는 홍대 애드샵 첫날 방문자가 12월 평균 방문자 수 대비 약 2배 수준으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았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체험존의 그래픽을 KT의 영타켓 브랜드 Y가 운영하는 청년 아티스트 그룹인 Y 아티스트와 함께 만들었다. 신년 희망에 대한 강한 소망을 나타내기 위해 Y 아티스트 ‘크리티컬 프렌즈(본명 이정우 작가)’의 불꽃 캐릭터 ‘chocho’를 활용해 체험존과 행운 부적 비주얼을 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