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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가 타타대우상용차와 함께 출시한 상용차 커넥티드카 솔루션 ‘쎈링크(XENLINK)’을 AI 기술을 활용한 편의기능으로 대폭 강화한다.
지난해 4월에 출시한 쎈링크는 상용차 전용 AI 보이스봇과 운행기록 자동 제출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었으며, ‘타타대우 VRM(Vehicle Relationship Management)’ 솔루션을 통한 원격 차량품질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쎈링크의 AI 보이스봇은 AS 접수 및 기타 업무 처리를 지원하며 보증기간 및 소모품 교체 주기 사전 알림을 제공하고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 활용된다. 또한, 소프트웨어 기반인 보이스봇에는 KT의 AICC(인공지능 대화형 컨텍스트 플랫폼) 기술이 적용돼 있다.
타타대우 VRM 솔루션은 AI 기술을 활용하여 차량 수집 데이터를 분석하고 품질 문제 원인을 추적하며 부품 사전 수리를 권고하거나 개선 항목을 도출한다.
타타대우상용차 김방신 사장은 “KT와의 협업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혁신 기술을 도입하여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겠다”고 밝혔습니다.
KT AI Mobility 사업단장 최강림 상무는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상용차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고 고객 경험을 개선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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