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의 유무선 연동 메신저 마이피플에 윤태호 작가의 인기 웹툰 ‘미생’ 스티커와 테마를 독점 출시한다. 124종의 스티커와 3종의 테마는 마이피플 이용자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 미생 스티커 |
|
미생은 바둑 프로기사를 꿈꾸던 주인공 장그래가 입단에 실패하고 회사에 비정규직으로 취직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웹툰이다. 지난 해 1월 다음에서 연재를 시작한 후 130회차가 넘는 현재까지 네티즌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회사 생활 중 누구나 경험해보았을 법한 상황 전개와 촌철살인의 대사로 직장인 필독 웹툰이라는 평을 받는다.
이번에 출시된 미생 스티커는 ‘오피스 라이프’, ‘미생 상황별’, ‘명언 특집’의 3개 패키지로 총 124종이다. 원작에서 각 주제에 맞는 주요 장면들을 선택, 웹툰 느낌 그대로 제작한 스티커들이 대화의 즐거움을 더한다. 직장인이 접하는 수많은 사람과 상황들을 재치 있게 표현한 스티커들이 눈에 띈다.
‘머리 싸맨다고 좋은 생각 나오는 거 아니라고’, ‘상대가 강할 때는 기다려라’, ‘취해있어선 기회가 와도 아무것도 못해요’ 등의 명언 스티커는 재미를 넘어 교훈과 감동까지 선사한다.
| 미생 스티커 |
|
스티커와 함께 출시한 미생 테마를 이용하면 마이피플 시작 화면부터 메뉴 하나하나까지 미생 캐릭터와 디자인으로 꾸밀 수 있다. ‘첫 출근 신입사원 장그래’, ‘당당한 프레젠테이션 장그래’, ‘달달한 스윗가이 장그래’까지 주인공 장그래를 중심으로 각기 다른 스토리가 담긴 테마 3종이라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다음은 사용 소감을 남긴 네티즌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던킨도너츠 모바일 기프트를 증정한다. 참여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 블로그(http://daummobile.tistory.com/497)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이피플은 무료 대화, 무료 음성·영상 통화는 물론, 다음 지도 및 클라우드와의 연동, 1200여 종의 무료 스티커, 20여 종의 무료 테마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2700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