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또 예상대로 4세대(4G) LTE를 지원한다. 미국 내에서 스프린트와 버라이존, AT&T를 통해 4세대 이동통신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 쉴러 CMO는 “아이폰5가 새로운 A6칩으로 CPU와 그래픽 속도가 2.1배 개선됐다”며 “배터리도 개선돼 LTE 웹 검색엔 8시간, 대기상태에선 225시간 동안 지속된다”고 말했다. 카메라는 8메가픽셀이다.
애플은 `아이폰5`를 미국에서 오는 21일 출시하며 이날 캐나다, 영국, 프랑스, 독일, 호주,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에서도 동시 출시한다. 한국은 1차 출시국에서는 제외됐지만 SK텔레콤과 KT를 통해 LTE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제품 가격은 16기가바이트 모델이 2년 약정으로 199달러이고, 64기가바이트는 399달러로 책정됐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종류다.
한편 이날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애플은 전세계적으로 38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앱스토어에는 70만개 이상의 어플리케이션을 가지고 있다. 애플은 또 ‘아이패드’를 첫 출시한 이후 올 6월말까지 전세계적으로 총 8400만대를 판매했다고 소개했다.
▶ 관련포토갤러리 ◀ ☞ 애플 `아이폰5` 공개 사진 보기
▶ 관련기사 ◀ ☞아이폰5 수혜주, SKT > KT >LG U+ ☞아이폰5공개..네티즌 “잡스, 하늘에서 통곡할 것” ☞美 전문가들, `아이폰5` 혹평.."안사겠다" 봇물 ☞아이폰5 잘 팔릴까? 휴대폰판매자 기대반 우려반 ☞아이폰5, SK텔레콤-KT LTE 출시 확정 ☞애플, 4인치 `아이폰5` 공개.."역사상 가장 얇은폰" ☞'아이폰5'가 통신시장 뒤흔든다‥보조금 규제수위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