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팬택은 다음달 3일 오전 11시 상암동 팬택빌딩 2층에서 '베가레이서2'의 발표회 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날은 삼성전자의 갤럭시S3가 영국 런던에서 처음 공개되는 날이다. 발표 시점은 베가레이서2가 조금 빠르다. 삼성전자(005930)의 갤럭시S3 공개 행사는 한국 시간으로는 4일 새벽 3시쯤이다. 팬택의 베가레이서2가 갤럭시S3에 비해 16시간 정도 빨리 선보이는 것이다.
팬택의 베가레이서2를 삼성의 갤럭시S3와 정면으로 승부하는 대립구도 이미지 형성을 노리는 전략이다. 또 전 세계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갤럭시S3'보다 조금 일찍 전략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이슈를 선점하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또 갤럭시S3와 똑같은 4.8인치 디스플레이에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를 탑재했다. LCD패널은 샤프로부터 공급받는다. 배터리 용량은 2020㎃h로 4인치대 스마트폰 중 최대 용량이다.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를 통해 동시에 나온다. 출시 날짜는 다음달 10일이다.
▶ 관련기사 ◀ ☞[단독]삼성 갤럭시S3에 '고어텍스 방수' 기능 탑재 ☞[마감]코스피, 엿새만에 상승..외국인만 `사자` ☞코스피, 하락 반전..외국인만 홀로 `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