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상품기획자(MD)들이 지난 9월 서울 강남·강북 지역 예식장 6곳을 방문해 20~30대 남?여 하객 총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남성 하객들은 평상시에도 자주 입는 캐주얼 정장을 선호하는 비율이 73% 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여성 하객들은 격식을 갖춘 투피스 정장을 선호한다는 답변이 55% 를 차지했다. 특히 여성은 결혼식 참석을 위해 일부러 옷을 구매하는 비율이 45% 나 됐다. 또 결혼식용 의상을 구매하는 여성의 88%가 예식 전 10일 내로 구입한다고 대답해 남성보다 여성이 결혼식 참석시 패션에 신경을 더 많이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챌린지 세일 기간 중 남,녀 특성에 맞는 행사를 마련, 예식장 의상으로 고민이 많은 고객들에게 좋은 쇼핑 찬스를 제공키로 했다.
갤럭시, 캠프리지, 로가디스, 마에스트로를 비롯한 총 10여개 브랜드가 참여, 최근 선호도가 높은 슬림 라인 수트를 중심으로 가을부터 겨울까지 입기에 적합한 상품들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갤럭시, 캠브리지 정장이 39만원, 로가디스 정장이 29만원이다.
예식장 패션에 관심이 높은 여성 고객들을 위한 행사도 마련했다.
한편, 잠실점 9층 점행사장에서는 오는 14일까지 예식장 패션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구두&핸드백 대전’을 진행한다. 탠디, 소다, 고세 등 구두와 러브캣, 더블엠 등 핸드백 10여개 브랜드가 참여, 이월상품, 한정상품 등 다양한 테마 상품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탠디 남녀화가 8만9000원, 더블엠 핸드백이 8만20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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