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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해사기구(IMO)가 지난해부터 선박의 온실가스 감소 규제를 시행하면서 ‘고연비·친환경’이 최근 조선업의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대우조선해양은 친환경·고효율 기술이 적용된 차세대 신제품을 한발 앞서 선보였다. 지난해 선주사 측에 인도되기 시작한 ‘트리플(Triple)-E’ 1만8000TEU급 컨테이너선 시리즈가 대표적인 예다.
‘Economy of scale’(규모의 경제), ‘Environment Friendly’(친환경성), ‘Energy efficiency’(에너지 효율성)를 모두 만족시켰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트리플-E 컨테이너선은 길이 399m, 폭 59m 규모로 1만8000개 이상의 컨테이너를 적재할 수 있다. 현존하는 컨테이너선 중 가장 큰 규모다. 친환경성, 연료소비효율 등에서 압도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방위산업 분야에서의 성과도 눈에 띈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해 6월 노르웨이로부터 군수지원함 1척을 약 1억3000만 달러에 수주했고 지난 7월에는 태국 해군으로부터 최신형 호위함 1척을 4억7000만 달러에 수주하는 등 지난해 방산부문에서 약 7억 달러를 수주했다. 대우조선해양은 현재 670여명의 방산 관련 인력을 내년까지 두 배 이상 늘릴 방침이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조선해양EPC 업체로의 도약을 위해 지난해 12월 중앙연구소와 전략기획실 산하의 전략팀을 통합했다. 향후 서울 마곡 엔지니어링 센터와 휴스턴, 자카르타 설계센터를 잇는 글로벌 엔지니어링 네트워크를 구축해 해양 EPC 전 분야에 전문화된 종합 엔지니어링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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