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상 실내 공간을 가늠할 수 있는 앞·뒷바퀴 사이 거리(휠베이스)가 2920㎜로 3시리즈 세단에서 11㎝ 늘어나면서 오히려 5시리즈(2968㎜)와 가까워졌다. 높이(전고)도 59㎜ 늘었다. 실제로는 얼마나 달라졌을까. 출시에 앞선 이달 초 인천 영종도 일대에서 3시리즈 GT(320d GT)를 먼저 경험해 봤다.
탁 트인 실내 공간이 한 눈에 들어왔다. 특히 뒷좌석의 넉넉함이 인상적이었다. 뒷좌석에서 좌석을 제외한 공간(레그룸)이 무려 7.2㎝ 늘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넓찍한 파노라마 선루프 덕분에 실내 공간이 더 여유롭게 느껴졌다. 3시리즈 GT는 뒷좌석 외에 트렁크 공간(520리터)도 40리터 넓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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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치상 성능은 같은 엔진·변속기가 탑재된 320d 세단과 같다. 배기량 2.0리터 디젤 엔진과 8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38.8㎏·m의 힘을 낸다. 복합연비는 16.2㎞/ℓ다.
320d GT의 가격은 일반형인 5430만원, 고급형이 6050만원이다. 3시리즈(4430만~5570만원)와 5시리즈(6080만~1억1320만원)의 중간이다. 앞서 출시한 5시리즈 GT가 5시리즈와 7시리즈의 사이를 메우듯 3시리즈 GT가 3시리즈와 5시리즈 사이에서 고민하는 소비자의 고민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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