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12일(현지시간) 저녁 뉴욕 맨해튼의 소호지역에 마련한 ‘삼성 하우스’에서 국내외 매체들을 대상으로 오븐과 냉장고 등 주방가전을 중심으로 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가전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3대에 걸쳐 세계 최장기간 프랑스 미슐랭 가이드 3스타 레스토랑 쉐프로 선정된 미쉘 트로와그로를 비롯한 스타 요리사 5명이 직접 참석해 제품과 요리를 동시에 선보이는 색다른 행사를 진행했다.
트로와그로 외에 프랑스 명문 요리학교 ‘페랑디’ 교수인 에릭 트로숑, 미국 최연소 3스타 요리사인 크리스토퍼 코스토프, 프랭크 카트로노보, 프랭크 팔시넬리 등 5명의 미국과 프랑스 요리사들은 앞으로 삼성전자 생활가전 제품의 기획부터 출시단계까지 참여하게 된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히 제품에 스타 요리사들의 전문 노하우를 더하는 형태의 협업에만 그치지 않고, 주방가전을 이용하는 소비자들과 제품 사용에 대해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로 경험을 공유하고 다양한 소비자 참여 마케팅을 통해 새로운 커뮤니티를 형성할 계획이다.
또한 삼성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의식주에 활용되는 생활가전 제품 특성에 맞춰 라이프스타일 가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제품 활용 시나리오를 제공하는 마케팅 활동도 강화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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