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특수 잡아라 (9) 스크레치 카드를 활용한 이벤트

국내 유일 프리미엄 흑맥주 ‘스타우트’
이번 겨울, 폭탄주 대신 트렌디한 흑맥주 어떠세요?
  • 등록 2008-12-10 오후 2:33:00

    수정 2008-12-10 오전 1:29:17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연말 성수기를 맞이해 외식업부터 서비스업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이런 이벤트를 통해 가맹점 매출향상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몸부림들이 다양하다. 이에 각 업체별 연말이벤트를 정리해 본다.(편집자주)

맥주의 본고장 유럽에서는 맥주의 제왕이라 불릴 정도로 인기 있는 흑맥주. 최근 한국에서도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쉬한 소비자를 중심으로 흑맥주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송년회 시즌인 연말을 맞아 빨리 취하기 위한 폭탄주가 아닌, 흑맥주를 이용한 다양한 칵테일 등으로 한 해를 보내는 술자리의 즐거움과 분위기를 더할 수도 있어 최근의 절주(節酒) 분위기와도 어울린다.

하이트맥주의 국내 유일 프리미엄 흑맥주 ‘스타우트’가 송년회 등이 몰리는 연말을 맞아 흑맥주의 체험 기회를 높이고, 쉽고 즐겁게 마실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 스타우트가 ‘흑맥주 음용 방법’을 알린다

스타우트는 스타우트 홈페이지(www.stoutbeer.co.kr)를 통해 12월 29일까지 흑맥주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음용 방법을 쉽고 재미있는 방법을 통해 알려준다.

플래쉬게임, 카툰, UCC 등을 통해 다양한 상황에서 맞춰 흑맥주의 음용 방법, 칵테일 레시피 등을 단계별로 알려주는 것.

'흑맥주 음용법 배우기'는 스타우트가 제안하는 흑맥주 칵테일 레시피, 흑맥주의 새로운 음용 방법을 플래쉬게임으로 알려준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최신형 컴퓨터, 헤드폰 등이 경품으로 주어진다.

'음용법 퍼뜨리기'는 다양한 상황에 맞춘 흑맥주 음용 방법을 담은 카툰을 스크랩해서 타 사이트나 개인 홈피, 블로그 등에 퍼뜨리면 된다. 스크랩을 많이 할수록 룸시어터, USB메모리 등의 경품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나만의 음용법 올리기'는 소비자 자신이 알고 있는 스타우트 ‘폼’나게 마시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올리는 것. 흑맥주로 만들 수 있는 음료, 칵테일 등 흑맥주를 활용한 자신만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UCC로 만들어 올리면, 심사를 통해 디지털 캠코더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 스타우트를 마시면 100% 당첨 스크래치 카드가 온다

스타우트는 홈페이지 외에도 전국 대학가 및 주요 상권의 바, 맥주전문점 등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장소를 중심으로 스타우트 3병 주문시 100만원 상당의 정장 교환권, 필립스 면도기, 비니모자를 받을 수 있는 100% 당첨 스크래치 카드를 증정하는 행사를 12월부터 진행한다.

또한 스타우트 3병 주문시 받은 스크래치 카드에 적혀 있는 일련번호를 2009년 3월 31일까지 스타우트 홈페이지(www.stoutbeer.co.kr)를 통해 응모하면 DSLR카메라, 아이팟 MP3 등의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하이트맥주 마케팅팀의 박종선 상무는 “최근 스타일리쉬한 젊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흑맥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많은 소비자들이 흑맥주를 좀 더 친근하고 편하게 여길 수 있도록 체험 기회를 높이고 다양한 음용 방법을 알려줄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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