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139480)는 27일 지난 1일부터 25일까지 올해 추석 신선식품선물세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사과선물세트는 올해 매출이 크게 증가하며 2위에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사과는 지난해 4위에 머물렀었다.
반면, 지난 2010년까지 신선선물세트 중 부동의 1위였던 배 선물세트는 올해 사과선물세트에게 밀리며 3위를 기록했다.
이처럼 사과 매출이 배 매출을 넘은 이유는 사과는 이번 추석에 62% 신장한 반면, 배는 10% 가량 매출이 감소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사상 최대 사육두수로 지난해 처음으로 선물세트 매출 1위에 등극한 한우는 올해도 가격이 안정되면서 지난해에 비해 14% 가량 매출이 늘며 올해 추석에도 작년에 이어 1위를 유지했다.
한편, 불황으로 2만~3만원대로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김 선물세트는 올해 처음으로 5위권내에 이름을 올렸다.
김진호 이마트 프로모션팀장은 “올 추석은 태풍 등의 날씨와 불황이 선물세트 판도를 바꿨다”며 “사과와 한우와 더불어 저가 굴비와 김 매출이 특히 두드러진 추석이었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이마트 "‘희망배달마차’ 대구 골목 누빈다"
☞대형마트의 변심, 갈비세트 가격 천차만별
☞이마트, 모멘텀이 없다..목표가↓-HM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