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범위한 물류네트워크와 육류가공공장을 기반으로 전국 고기음식점에 양질의 제품을 저렴하게 공급, 경쟁력을 구축하고 있는 업체이기도 하다.
뼈삼겹갈비를 국내 최초로 대중화한 (주)미트프라임푸드시스템 나호섭 대표를 만나 뼈삼겹갈비의 경쟁력, 그리고 성공가능성에 대해 들어봤다.
◇ 뼈삼겹갈비가 기존의 육류제품과 차별화되는 점은 무엇입니까?
기존 갈비메뉴보다 육질이 훨씬 부드럽습니다. 뼈와 함께 부드러운 삼겹살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점은 뼈삼겹갈비만의 강점으로 작용하지요. 고기 사이사이에 지방이 분포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의 갈비메뉴와는 다른 경쟁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 일반 고기음식점 또는 소비자들의 반응은?
그만큼 뼈삼겹갈비만의 부드러운 육질이 일반 고기음식점과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다는 반증일 것입니다.
◇ 뼈삼겹갈비의 개발과정에서 어려웠던 부분은 무엇이었는지 말씀해 주십시오.
서울지역에서는 90% 이상이 붙인 갈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순수하게 뼈를 발라내는 뼈삼겹갈비는 100% 수작업을 통해야만 하기 때문에 인건비가 많이 들어갈 뿐만 아니라 로스율이 25% 선으로 원가부담 또한 심한 편입니다.
원가나 인건비 등을 고려할 때 붙인 갈비가 더 많이 유통되었던 셈이지요. 뼈삼겹갈비는 사이사이에 지방이 분포되어 있어서 육질이 부드러운 반면 기름이 많아 싫어하는 소비자들도 일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초벌과정을 거쳐서 내면 기름기가 쪽 빠진 담백한 맛을 느낄 수가 있지요.
◇ 뼈삼겹갈비의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보시는지요.
(주)미트프라임푸드시스템에서는 50여명의 인력이 수작업공정을 거쳐 하루 4톤가량의 뼈삼겹갈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뼈삼겹갈비의 경쟁력은 무엇보다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부드러운 육질의 삼겹살과 뼈삼겹갈비만의 차별화 된 콘셉트라고 생각합니다.
[ 도움말 : 월간 외식경영 / 성공 창업 프랜차이즈 허브" 이데일리 EF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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