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등급(S&P기준 BBB-)아래에 속한 기업들이 인수합병, 부채차환(리파이낸싱), 사업확장 및 일반 기업활동에 필요한 자금을 은행, 금융기관, 뮤추얼펀드 등에서 조달하는 ‘대출채권’이다. 채무자(기업)의 자산을 담보로 대출이 이루어지고, 채무자가 다른 부채보다 우선적으로 상환하기 때문에 ‘선순위 담보’ 대출 채권이라고 한다.
대출금리는 시장 금리에 따라 변동되므로 ‘변동금리’ 대출 채권이라고도 하고 채무자는 대출채권을 통해 자산(부채)이 증가하므로 ‘레버리지론’이라고도 한다.
미국 증시에 상장돼 있는 시니어론ETF(상장되어 있는 ETF가 2개)에 투자, 외국 시니어론펀드에 간접투자하는 등의 형태로 시니어론에 투자하는 구조다.
▶기대 수익률은?
채권에서 나오는 이자수익과 환헷지수익, ETF(매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손익을 합친 것으로 연 5% 이상의 수익이 기대된다.
▶ 관련기사 ◀ ☞ [파워업재테크] 대신증권 크레온 다이렉트 ELS 인기 ☞ [세무사, 돌직구토크]가족간 돈거래도 조심해라, 가족도 남이다 ☞ [파워업재테크]한국투자 시니어론 플러스 특별자산펀드 ☞ [재테크여왕]적금 만기전 급전 필요하면? 해지말고 예금담보대출 ☞ [파워업재테크]'신한BNPP미국배당&시니어론ETF펀드' ☞ [파워업재테크] '사모 돌풍' 이끈 시니어론, 공모로 이어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