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017670)은 모바일 카드를 발급받아 스마트폰에서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안심클릭 결제를 국내 최초로 상용화 했다고 8일 밝혔다. 또 스마트폰에서 최저가 쇼핑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인 매직(MAGIC)을 출시한다.
기존 모바일카드는 RF기술 방식을 활용한 비접촉식 터치 방식으로만 가능했다. 즉, RF안테나가 내장된 금융 유시(USIM)칩과 RF리더와의 근거리 통신을 통해 금융정보를 처리했다.
이번에 나온 스마트폰 안심클릭 결제 방식은 터치 방식이 아닌 기존 유선 인터넷 결제와 유사한 방식이다. 그러나 보다 보안성이 높아지고 편리성이 강화됐다. 인터넷에서는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CVC 번호를 본인이 직접 입력해야 하지만 스마트폰에서의 모바일 결제는 안심클릭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된다. USIM에 안전하게 저장된 신용카드 정보를 불러오기 때문이다.
이와함께 SK텔레콤은 비밀번호 입력방식 스마트폰 결제 출시에 맞추어, 모바일 결제 활성화를 위해 매직서비스를 출시했다. 매직은 안드로이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으로 T스토어에서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카드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한데 모은 것이다.
매직에서는 모바일 카드의 효율적 이용에 도움을 주는 3가지 무료 앱을 사용할 수 있다.
바스킷 서비스는 카메라로 상품의 바코드를 촬영하면 자동으로 11번가, 옥션, G마켓 등 인터넷 쇼핑몰에 접속해 최저가 정보, 상품평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T캐시는 모바일 선불 캐시로 휴대전화만 가지고 교통카드, 편의점,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 관련기사 ◀
☞SK텔레콤 조직개편..`결재권자 6→4단계로 축소`
☞SKT, `원격서 정보 삭제`..정보보호 앱 출시
☞SKT, 우정사업 통신망 우선협상대상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