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섭 이트레이드증권 연구원은 “이동통신 가입고객이 5000만명을 넘어선 상황에서 이동통신사의 성장동력은 기존 고객이 높은 가격의 요금제로 전환하거나 경쟁사의 가입자를 신규 고객으로 유치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통신 3사로선 광대역 LTE 서비스가 소비자들을 끌어들일 신규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경쟁사보다 LTE 시장에 늦게 진입해 가입자가 줄어든 KT가 광대역 LTE 서비스에서의 인지도 확보를 위해 가장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방송통신위원회의 보조금 규제 정책으로 타사 가입자 이탈을 이끌 보조금 지급은 쉽지 않을 것”이라며 “통신사로선 차별적 부가서비스 제공이나 홍보, 요금할인 등의 방식으로 경쟁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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