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 무상점검 서비스 제공
현대해상(001450)과 현대하이카다이렉트도 추석 연휴 기간 전국 주요 성묘 지역과 고속도로 출동 전담팀을 운영한다. 또 전국 하이카프라자를 방문하면 차량 무상점검과 워셔액 무료보충, 타이어 공기압 체크 무료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동부화재(005830) 역시 프로미카월드를 통해 차량 점검과 살균탈취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는 경찰서에 신고해 사고 상황을 설명하고 그에 대한 조치를 안내받는 게 좋다. 사고현장의 보존과 증인확보도 중요하다. 스프레이를 이용해 자동차 바퀴 위치를 표시하고 휴대용 카메라 등을 이용해 사고현장의 사진도 꼼꼼히 촬영해 두는 것도 필요하다.
제2의 추돌사고를 막기 위해 증거 확보 등을 확실히 한 뒤 도로 우측 가장자리 등 안전한 곳으로 차량을 이동하도록 해야 한다. 경찰서에 신고한다고 해서 자동으로 자신이 가입한 보험사에 사고가 접수되는 게 아니어서 최대한 빨리 보험사에 연락을 취해야 한다.
단기운전자확대 특약 가입도 고려
이에 따라 부득이하게 다른 사람에게 운전대를 맡겨야 한다면 운전자의 범위를 단기간 확대하는 ‘단기운전자확대 특약’에 가입해 두는 것도 좋다. 마지막으로 운행 중 타이어 펑크, 잠금장치 해제, 긴급견인 등의 상황이 발생하면 가입한 손해보험사의 긴급출동서비스(★표 참조)를 이용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
▶ 관련기사 ◀
☞삼성화재, 자사주 매입 따른 주가 상승 제한적-우리
☞삼성화재, 자사주 매입 박스권 돌파 이벤트-유진
☞삼성화재, 자사주 매입 차익 실현 유인 가능성-대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