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소니를 제치고 LCD TV시장 2위로 올라선 LG전자가 이 여세를 몰아 업계 2위 자리를 확고하게 굳힌다는 전략이다.
특히 판매 대수 뿐만 아니라 금액 기준으로도 소니를 확실하게 제치고 선두권으로 올라선다는 각오다.
이 가운데 LG전자는 2500만대를 팔아 시장점유율을 지난해 11%대에서 15%대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LED TV의 경우 총 700만대를 판매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LED TV 라인업은 작년 8개 모델에서 40여개 모델로 크게 늘릴 예정이다.
강신익 LG전자 사장은 "프리미엄TV 제품을 대표하는 인피니아 시리즈에 향후 3년 이상 중장기 기간에 글로벌 마케팅 투자를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LG전자, 구동성능 높인 노트북 2종 출시
☞LG 노트북 신병기 나온다..17.5mm 초슬림 'X300 USP'
☞(CES2010)LG, 인텔 플랫폼 탑재한 스마트폰 첫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