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 스마트폰 시장 공략 나서

스마트폰 `인사이트`출시..윈도모바일 탑재
AT&T 전용 요금제 가입시 199.99달러
  • 등록 2008-11-20 오전 6:00:00

    수정 2008-11-20 오전 6:00:00

[이데일리 류의성기자] LG전자(066570)가 미국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는 미국 이동통신사업자인 AT&T 와이어리스를 통해 윈도 모바일 6.1 운영체제(OS)를 탑재한 스마트폰 `인사이트`(INCITE, LG-CT810)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인사이트는 HSDPA(고속하향패킷접속) 방식의 전면 터치스크린폰으로, 인터넷· 이메일· MS 오피스 기능을 PC에서처럼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SD 메모리 슬롯을 내장해 최대 32GB(기가바이트)까지 저장 용량을 확장할 수 있고, 일반 오디오나 MP3용 이어폰을 꽂아 영화와 음악 등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특히 850 MHz(메가헤르츠), 1.9GHz(기가헤르츠), 2.1 GHz 등 전 세계 3가지 WCDMA(광대역코드분할다중접속) 주파수를 모두 지원해 한국과 미국 등 WCDMA 서비스를 하는 60 여개국에서 자동로밍이 가능하다.

또 미국 전역에서 AT&T의 네비게이션 서비스와 무선랜을 이용한 인터넷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인사이트는 AT&T의 2년 약정 스마트폰 전용 요금제에 가입할 경우 애플의 아이폰(8G)와 같은 가격인 199.99 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황경주 LG전자 MC북미사업부 상무는 "휴대폰 종주국인 미국 시장에서 스마트폰은 비즈니스맨과 학생들의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LG전자는 북미 고객들의 스마트폰 사용 스타일을 철저히 분석한 스마트폰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시장조사업체인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trategy Analytics, SA)는 북미 스마트폰 시장 규모가 올해 3710만대에서 2010년 5080만대, 2012년 6990만대로 각각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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