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 자리매김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만 해도 수천여종. 하루에도 수백개의 프랜차이즈 매장이 생겨났다 사라졌다를 반복한다. 그러나 자세히 보면 우리의 토속음식을 아이템으로 프랜차이즈에 뛰어든 곳을 찾기란 쉽지 않다.
서민음식인 장류와 찌개를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즐기고, 양질의 먹을거리를 제공하여 외식의 새로운 패턴을 제시한 것.
‘찌개애감동’은 토속 한정식 전문점 '좋구먼'에 이은 (주)맛있는 상상의 제 2브랜드로 2005년 10월 가맹사업을 시작한 국내 최초의 장류와 찌개를 결합한 외식프랜차이즈. 기존의 식당에서 취급해오던 찌개라는 아이템을 특화, 전문화시켰다.
찌개에 사용하는 청국장은 옛 방식 그대로 담가 시골집에서 먹던 전통 재래식 장맛을 내는 것이 특징.
주메뉴는 된장찌개, 순두부찌개, 청국장찌개, 고추장찌개 등 찌개류를 중심으로 샐러드와 탕평채 등 여성들이 좋아하는 메뉴를 강화한 것은 물론 양이 적은 현대인들을 위해 요리의 양을 다소 줄이고 가격을 낮추는 전략을 사용gkrh dlTek.
5,0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실속있는 식단과 카페와 같은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직장인들과 학생 등 젊은 층에 인기상승중이다.
대부분 국내산 식재료 사용하여 진짜 웰빙 음식을 추구하고, 화학조미료도 배제했다.
(문의) 찌개애감동 ( www.zzigae.com ) 02-353-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