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지난 3분기 창사 이래 처음으로 분기 매출 1조 원을 돌파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7.6% 증가한 2823억원이다. 지난해 연매출 3조원을 돌파했고, 올해는 4조원 돌파도 어렵지 않아 보인다.
3분기 실적을 좀더 살펴 보면 해외 매출이 3707억원으로 전체의 37%를 차지했다. 전년 대비 24.7%,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수치다. 모바일 비중은 64%로 PC 매출(36%)의 2배에 육박했다. 사업별 매출 비중은 광고 7495억원(74%), 콘텐츠 2275억원(22.5%), 기타 360억원(3.5%)이었다. 광고 부문은 모바일 매출 확대로 전년 대비 27.7% 증가했다. 특히 해외 광고는 라인(LINE) 광고 성장으로 전년비 72% 급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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