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는 오프로더, 기아차는 젠틀맨'

車업계, 가을 맞아 이색 마케팅 '눈길'
단순 신차 알리기 벗어나 콘셉트 부각
  • 등록 2014-09-26 오전 1:46:46

    수정 2014-09-26 오전 1:46:46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자동차업계가 나들이 철인 가을을 맞아 색다른 고객 마케팅 행사를 잇따라 펼치고 있다. 이전과 달리 단순한 신차 알리기에서 벗어나 브랜드의 콘셉트를 부각하고 있는 게 특징이다.

쌍용차는 오프로더, 기아차는 젠틀맨

쌍용자동차(003620)는 25~26일 설악산에서 평소엔 개방하지 않는 산악길, 임도를 차로 달리는 ‘렉스턴W 백두대간 어드벤처’를 펼쳤다. 사전 추첨을 통해 선발된 참가 고객은 오프로드 주행과 함께 산악자전거 라이딩과 야외 오토캠핑도 체험했다.

쌍용차는 지난달 말부터 총 5회에 걸쳐 지리산, 속리산, 소백산, 오대산에서 오프로드와 익스트림 스포츠를 체험하는 이 행사를 펼치고 있다. SUV 전문 브랜드로서 국산차 중 정통 오프로더는 우리밖에 없다는 걸 알려 나간다는 게 회사 측 목표다.

기아차(000270)는 지난 20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K7 젠틀맨 어워드 파티’를 열었다. K7 고객 중 신청자 300명 중 선발된 30명을 대상으로 헬스 트레이닝을 한 후 ‘K7 젠틀맨’을 선발하는 고객 콘테스트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자리였다.

기아차는 올 7월부터 ‘자동차를 넘어 문화를 디자인한다’는 콘셉트로 K시리즈 알리기에 나섰고, 이번 행사도 그중 하나다. 기아차는 이 자리에 고객 100여쌍을 초청한 가운데 다양한 경품 행사와 울랄라세션의 공연을 펼쳤다.
지난 18~19일 오대산국립공원 산양목장에서 열린 쌍용자동차 ‘렉스턴 W 백두대간 어드벤처’ 참가 차량 모습. 쌍용차 제공
지난 20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기아자동차 ‘K7 젠틀맨 어워드 파티’ 모습. 기아차 제공
현대차(005380)는 연이어 대형 공연을 주최하고 고객을 초청한다. 오는 10월 3~4일엔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비스트, 블락비, 포미닛 등이 출연하는 더 케이 페스티벌을, 5일엔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JYJ 콘서트를 연이어 연다. 각 공연에는 사전 응모한 현대차 고객 수백 커플이 초대된다.

신영식 쌍용차 마케팅본부장(전무)는 “마케팅은 단순히 차를 판매하는 게 목적이 아니라 브랜드의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것”이라며 “진정한 오토캠핑 라이프스타일을 가능케 하는 브랜드는 우리밖에 없다는 걸 알리기 위해 관련 행사를 꾸준히 열고 있다”고 말했다.

모터사이클 대거 한자리에 모이기도

매번 독특한 고객 이벤트를 여는 BMW코리아는 올 가을에도 다양한 행사를 열고 있다.

지난달 30일 미사리 조정경기장에서 고객이 직접 제품을 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기부하는 중고장터 ‘미니 플리마켓(Flea Market)’을 연 데 이어 26일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서킷 체험행사를 연다.

모터사이클 고객 행사도 연이어 열린다. BMW모토라드코리아는 이달 20~21일에는 강원도 횡성에서 모터사이클 고객 초청 연례행사인 ‘BMW 모토라드 데이즈 2014’를 열었다. 올해도 약 900여명의 라이더와 그 가족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할리데이비슨코리아도 이에 뒤질세라 26~28일 강원도 평창에서 라이더의 축제인 ‘2014 호그 코리아챕터 평창 랠리’를 연다. 역시 600여대의 바이크, 900여 명의 고객이 참가할 예정이다.

할리데이비슨 라이더 동호회인 호그 코리아챕터의 윤귀동 회장은 “가을은 라이딩 하기 가장 좋은 계절”이라며 “건전하고 가족적인 바이크 문화를 정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0~21일에는 강원도 횡성에서 열린 BMW모토라드의 연례 고객 초청 행사인 ‘BMW 모토라드 데이즈 2014’ 참가자 모습. BMW코리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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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노조, 조합원 가족 초청 역사문화기행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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