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는 ‘언제나 최저가’라는 목표를 세우고 경쟁업체 추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소비자가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직접적인 혜택 제공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지금까지 경쟁사 대비 마케팅을 크게 펼치지 않았으나 ‘같은 물건이면 위메프가 가장 싸다’는 가치를 고객에게 적극 심어 주겠다는 전략이다.
올해 초부터 위메프는 5% 적립금 제도, 소셜최저가 보상제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직접적인 혜택 제공을 최우선으로 하며 마케팅에 힘써 왔다. 10월 중에는 ▲5% 포인트 적립 ▲소셜최저가 보상 확대 실시 ▲9700원 이상 배송상품에 대해 무료배송 ▲10월 내내 매일 한 개씩 슈퍼딜 진행 등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소셜 최저가 보상제’의 경우 타 소셜커머스 업체보다 비쌀 경우 차액의 2배를 보상해 주는 제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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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유진 위메프 실장은 “우리의 전략은 거창하지 않다. 고객의 시간과 돈을 아껴드리기 위해 진행해 온 ‘5% 적립’, ‘최저가 보상제’, ‘최적화 시스템 개발’ 등 세 가지를 향후에도 꾸준히 실천해 나갈 것”이라며 “소셜커머스 3사의 상품 90% 가량이 중복된다는 점을 고려할 때 고객들의 온라인 쇼핑은 위메프로 집중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