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정병준 기자] 독일 디젤차 전성시대를 맞은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부활을 노리는 인피니티가 야심차게 선보인 `FX30d`는 국내에 등장한 첫 일본 브랜드의 디젤 모델이다. 특히 최근 고유가 바람을 타고 연비 좋은 디젤차가 주목 받으면서 성능 위주의 가솔린 엔진을 고집해온 인피니티도 유럽시장에서만 선보이던 디젤 모델을 국내에 들여오게 된 것이다.
부진한 판매회복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내 소비자들의 `인피니티는 기름 먹는 하마`라는 인식의 변화가 급선무였다는 관점에서 FX30d는 인피니티의 `전략 모델`로도 볼 수 있다.
| ▲ 인피니티 FX30d.(사진=한국닛산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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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관 디자인에서의 큰 변화는 없었다. 기존 모델처럼 남성적이고 공격적이다. 보닛 좌우가 우뚝 솟아있는 전면 라인은 근육질의 강인한 남성의 모습이 연상된다. 옆면 차체라인도 날렵하게 아래로 떨어져 전체적으로 역동적인 이미지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뒷모습은 LED램프를 새롭게 장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가미했다.
인테리어는 프리미엄 브랜드답게 고급스러움에 초점을 맞췄다. 간결하면서도 세련된 계기판과 아날로그 시계로 포인트를 준 센터페시아는 다른 인피니티 모델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디자인이다. 그러나 FX모델만의 넓은 실내공간과 넓고 큼직한 전면유리는 실내 분위기를 더욱 아늑하게 만들어준다.
그동안 일반 승용차량 브랜드 중 탁월한 가속성면에서는 인피니티는 최상위권에 올라있던 브랜드였다. FX30d에서도 차량 성능에 대한 인피니티의 철학은 그대로 느낄 수 있었다. FX30d에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에서 개발한 3.0ℓ 디젤 엔진이 장착됐다. 최대출력은 238마력이고, 토크는 56.1㎏.m(1750~2500rpm), 공인 연비는 10.2㎞/ℓ다.
| ▲ FX30d 실내 인테리어.(사진=한국닛산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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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회전시 진동소음은 가솔린 차량처럼 조용했다. 차 밖에서는 디젤엔진 특유의 소리가 들렸지만 실내에서는 전혀 소음에 대한 부담이 없었다. 가속페달을 밟았을 때 움직이는 반응 속도는 가솔린 대비 다소 떨어지는 감이 있었지만, 속도를 올릴수록 빠른 응답성이 살아났다.
특히 주행 중 가속페달에 힘을 주면 순간적으로 튀어나가는 힘이 돋보였다. 대형 SUV라 차선변경 시 다소 순발력이 떨어질 것이라는 편견도 순식간에 사라졌다. 스티어링 휠도 운전하는데 부담이 없을 정도로 쉽게 반응했다. 엔진만 디젤로 바뀌었을 뿐 인피니티 특유의 역동성은 그대로 갖고 있었다. 성능과 경제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FX30d의 가격은 797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