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듀오’와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은 미혼남녀 508명(남 250명, 여 258명)을 대상으로 ‘여행지에서의 로맨스’에 관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설문 결과 실제 ‘여행지에서 로맨스를 경험했다’고 답한 남녀가 약 45.5%(231명)에 달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여행지에서 로맨스를 ‘1회 이상 경험했다’고 답한 남성은 52.4%, 여성이 38.8%였다.
아무래도 여성보다는 남성이 여행지 속 사랑을 더 자주 경험하는 측면이 있었다. 특히 남성의 10.0%는 ‘여행 갈 때마다 매번 (로맨스) 경험이 있다’고 답변한 데 비해 여성의 경우 같은 답변을 내놓은 사람이 한 명도 없었다.
반면 여성은 ‘잠시 동안의 일상탈출’(46.1%), ‘모든 가능성을 기대’(33.7%)한다는 의견이 주를 이뤘고 ‘내 생애 열렬한 사랑’이라는 답변은 14.1%에 그쳤다.
|
김승호 듀오 홍보팀장은 “낯선 여행지에서 운명적인 인연과의 사랑은 누구나 기대할 법한 영화 같은 로맨스”라고 말했다.
이어서 “특히 결혼을 약속한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떠나는 첫 여행은 설렘으로 가득한 아주 특별한 로맨스이자 아름다운 추억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관련기사 ◀
☞ 태풍 할롱 영향권에 든 일본 비상사태, 13호 제너비브까지
☞ 공무원연금 개혁 방안, 수령액 20% 삭감-퇴직금제 확대?
☞ 검찰, 박근혜 대통령 관련 산케이신문 기사 쓴 서울지국장 '소환 통보'
☞ 2014 서울 교사 명퇴 대란, 성공률이 '바늘구멍'인 이유
☞ 미혼女 근자감 "프로필보다 실물 보면 반할 것", 몇%나?
☞ 미혼女, 밤 10~12시 `이것`으로 외로움 달래!
☞ 미혼남여가 뽑은 `최악의 메신저 말투` 1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