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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체는 “한 여성 농민의 제보로 홍성군청에서 제작한 홍보영상을 접하고 경악을 금치 못했다라”며 “공공장소에서 5분마다 송출된 이 영상은 성적 표현을 연상시키는 내용이 선정성을 넘어 보는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주고, 농민들이 애써 농사지은 농산물의 이미지에도 큰 타격을 입혔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더 놀라운 것은 이 영상이 지역주민에게 성평등 정책을 시행해야 하는 지자체에서 예산을 들여 만들어졌고, 홍보됐다는 점”이라며 “군민들의 혈세로 선정적이고 부적절한 농산물 홍보영상을 만들어 지자체가 홍보했다는 것은 홍성군의 저급한 성평등 의식을 여실히 보여준다”라고 꼬집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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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유튜브 ‘홍성군청’ 채널에 업로드 돼 조회 수 19만 회를 넘겼고, 지난달에는 지역 농산물 홍보를 위해 서울과 대전 버스터미널에 상영되기도 했다.
선정성 논란에 대해 홍성군 관계자는 “공공장소에서 상영하는 데 문제가 있다는 이의가 들어와 지난달 29일 송출을 중단했다”라며 “다음부터는 홍보영상 제작 시 농민들이 정성을 들여 지은 농작물이 제대로 잘 홍보될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고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