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TV시청 포인트]①아이돌★, 설 안방도 접수

  • 등록 2011-02-01 오전 9:47:40

    수정 2011-02-01 오전 9:52:13

▲ MBC ‘아이돌스타 육상·수영 선수권 대회’
[이데일리 SPN 박미애 기자] ‘아이돌 없으면 어쩔 뻔?’

아이돌 스타들이 설 연휴 안방도 접수한다. 그 어느 때보다 긴 설 연휴, 특별한 계획이 없다면 이번 설엔 아이돌 스타들이 나오는 TV 프로그램과 함께 해보는 것도 재미가 쏠쏠할 듯 싶다.

최근 몇 년간 아이돌 스타들을 내세운 명절 특집 프로그램이 성공하면서 이번 설엔 관련 프로그램이 대거 편성됐다. 설 특집으로 마련된 예능프로그램 중 아이돌 스타들이 나오지 않는 프로그램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다.

지난해 추석 때 아이돌 스타를 내세워 가장 큰 재미를 본 MBC는 이번에도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 대회’를 방송한다. 5일과 6일 이틀간 방송되는 ‘아이돌스타 육상·수영 선수권 대회’가 바로 그것. 이번에는 육상에 수영 종목을 추가했다. 140명의 국내 대표 아이돌 스타들이 메달을 놓고 경합을 벌인다.
▲ KBS 2TV ‘연예인 마라톤 복불복 대회’


이와 유사한 프로그램이 타 방송사를 통해서도 전파를 탄다. 4일 KBS 2TV에서 방송될 ‘연예인 복불복 마라톤 대회’가 그것. 이 프로그램은 4.2km의 초단축 마라톤 코스에 마련된 복불복을 모두 통과해야 결승점에 도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비스트 티아라 포미닛 시크릿 씨스타 제국의아이들 등이 출연한다.

뿐만 아니라 아이돌 스타들이 얼마나 좋은 머리를 가졌는지 검증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KBS는 3일 2TV에서 ‘아이돌 브레인 대격돌’이란 타이틀로 ‘브레인 종결자’를 가린다. 여기에는 브라운아이드걸스 미료, 레인보우 재경, 미쓰에이 민 등이 나온다.

명절 특집 프로그램 가운데 빠지지 않는 레퍼토리는 장기자랑이다. 이번 설에도 아이돌 스타들을 내세운 장기자랑 프로그램들이 줄지어 대기 상태다.   MBC는 3일과 4일 각각 방송되는 `2011 스타댄스 대격돌`과 `아이돌스타 7080 가수왕`을 통해 아이돌 스타들의 끼를 살펴본다. ‘2011 스타댄스 대격돌’에는 미쓰에이 쥬얼리 엠블랙 포미닛 애프터스쿨 등이 출연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치며, `아이돌스타 7080 가수왕’에는 포미닛 샤이니 미쓰에이 FT아일랜드 브라운아이드걸스 에프엑스 애프터스쿨 씨스타 등이 출연해 70, 80년대 추억의 히트송을 선사한다.
▲ MBC ‘아이돌스타 7080 가수왕’
아이돌 간 만남을 주선하는 미팅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SBS는 지난 달 17일부터 2박3일 간 태국 파타야에서 아이돌 스타 20여 명과 함께 녹화를 마쳤다. 과거 인기를 끈 ‘X맨’과 ‘연애편지’를 결합한 형식으로 알려진 이 프로그램에는 빅뱅 승리, SS501 박정민, 카라의 한승연·구하라, 포미닛 현아, 티아라 효민, 애프터스쿨 유이·리지, 샤이니의 민호·온유, 2PM의 찬성·닉쿤 슈퍼주니어의 은혁·동해 등이 출연한다.

▶ 관련기사 ◀ ☞[설 TV시청 포인트]③3사 특선영화 `감동·웃음·화제` ☞[설 TV시청 포인트]②예능천국? 다큐도 `풍성` ☞[6일 TV가이드]MBC `아이돌 육상·수영 선수권 대회` ☞[5일 TV가이드]`시` `트랜스포머2` `포화속으로` ☞[4일 TV가이드]KBS2 `심형래쇼`, SBS `동안선발대회` ☞[3일 TV가이드]아이돌 `브레인·댄스` 지존은? ☞[2일 TV가이드]`싸인` `도망자` `그사세`, 몰아서 본다! ☞[1일 TV가이드]MBC `설특집 세시봉 콘서트`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화사, 팬 서비스 확실히
  • 오늘의 포즈왕!
  • 효연, 건강미
  • 홍명보 바라보는 박주호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