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은빈(사진=나무엑터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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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와 다르게 가벼운 마음으로 쉽게 선택했던 작품이에요.”
지난 3일 오후 서울 청담동 나무엑터스 사옥에서 만난 박은빈이 ‘무인도의 디바’에 출연한 이유를 밝혔다.
2일 종영한 tvN 토일드라마 ‘무인도의 디바’(이하 ‘무디바’)는 15년 만에 무인도에서 구조된 가수 지망생 서목하(박은빈 분)의 디바 도전기를 담은 드라마다.
| 박은빈(사진=나무엑터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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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은빈의 지난해 그야말로 열풍이었던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이하 ‘우영우’) 후 차기작으로 ‘무디바’를 선택했다. 박은빈은 “도전일 거라는 생각은 미처 못 했다. 오히려 모두가 주목하고 계실 때 부담감보다 가벼운 마음으로 이끌리는 작품을 선택하자는 마음이 강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우영우’를 워낙 어렵게 결정했기 때문에 반대로 쉽게 결정해보자고 결심한 작품이었는데 하기로 한 순간부터 느낀 게 최소 4가지를 해야 하는 역할이었다. ‘수영, 노래, 기타, 해보지 않았던 사투리까지 해야 했네’ 뒤늦게 깨닫고 따라잡기 위해 애썼던 7개월이었다”라며 웃어 보였다.
| 박은빈(사진=tv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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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은빈은 또 새로운 모습으로 대중에게 다가왔다. 말 그대로 가수 뺨치는 실력이었다. 박은빈은 “생각보다 어떻게 득음을 했는지 궁금해 하시더라. 제가 정확한 팩트를 전달하고자 달력을 봤는데 1월 중순부터 노래 레슨을 하루에 3시간씩 6개월 동안 43번을 받았다. 1월부터 3월까지 집중 레슨을 받았고 4월부터는 촬영을 시작하면서 연기에 집중하다 보니 아무래도 빈도수가 현저히 떨어질 수밖에 없었다”고 비하인드를 전했다.
이어 “7월 말, 8월부터 본격적인 녹음이 시작됐다. 녹음 장소에서 실력이 많이 향상된 것 같다. 실제 디렉터, 작곡가님들의 프로듀싱을 받으면서 어떻게 표현해야 전달되는지 지름길로, 빠른 길로 저를 갈고 닦아주셨다. 그분들이 오랜 시간 쌓아온 노하우들을 최대한 빠르게 흡수하겠다는 일념으로 임했다. 그때부터 많이 발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수영과 사투리 연습에 대해선 “제가 물을 무서워 한다. 수중촬영에 대한 안 좋은 기억이 있었어서 쉽지 않았지만 감독님의 확실한 콘티가 있어서 안전하게 촬영할 수 있게 도와주셨다”면서 “사투리 또한 처음에는 어떻게 입을 떼야 할까가 고민이었지만 사투리도 사람과 사람 사이의 소통하는 언어니까 목하만의 감성을 잘 담아보자고 생각하니까 편해지더라. 목하만의 정서를 잘 전달해드리고 싶었다”고 박은빈만의 고민을 전했다.
| 박은빈(사진=나무엑터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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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 새로운 도전을 보여주는 박은빈. 그는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는 욕심으로 작품을 선택하진 않는 것 같다”며 “‘우영우’를 한창 촬영하고 있을 때 제안 받은 작품이었다. 저는 개인적으로 내적인 환기가 필요할 때 차기작을 검토하는 편인데 ‘무인도의 디바’라는 제목이 눈에 보여서 ‘이건 뭘까?’ 했다. 제목이 흥미롭지 않나. 무엇을 다루는 내용일지 궁금해서 대본을 읽게 됐다. 저는 시놉시스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처음으로 시놉시스보다 대본을 먼저 읽게 된 유일한 작품이었다”고 회상했다.
이어 “저도 처음엔 시청자분들 반응처럼 ‘여자가 혼자서 15년 동안 말이 돼?’ 했는데 (드라마가) 가능한 것만 보여줘야 하는 미디어는 아니지 않나. 어차피 판타지 설정이 들어갈 것이라면 생존 이야기보다 약간의 동화 같은 설정을 어떻게 내 얼굴로 구현할 수 있을지 궁금했다”면서 “목하가 무인도의 생활로 인해 어떤 걸 얻고 돌아왔는지 같이 알아가고 싶은 마음 때문에 선택하게 됐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