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혜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동사의 1분기 실적은 매출액 1조1200억원, 영업이익 123억 원을 기록하며 컨센서스를 크게 상회했다”며 “커머스 사업이 모바일 라이브 취급고의 가파른 성장과 상품 경쟁력 강화로 예상보다 호조세를 나타낸 것이 호실적 요인”이라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2분기에도 수익성 강화 기조가 이어지며 턴어라운드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며 “프로야구 중계권 확보 및 AVOD 요금제 출시로 가입자 성장세가 가속화되고 있는 티빙의 행보도 주목할만 하다”고 평가했다.
김 연구원은 “지금은 가입자 성장과 손익 개선에 따른 가치 상승 구간이지만 중장기적으로 비용을 통제하면서 지속가능한 수익원을 보여줘야 하는 과제가 남아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