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마케팅 인사이트 담은 백서 공개

글로벌 게임 시장 조사 업체 뉴주와 협업
문화·커뮤니티 활용 게임 성공 비전 제시
  • 등록 2023-11-23 오후 6:33:05

    수정 2023-11-23 오후 6:33:05

(사진=틱톡 코리아)
[이데일리 이지은 기자]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글로벌 게임 시장 조사 업체 뉴주와 함께 게임 산업에 대한 인사이트와 게임 산업에서 앞서 나갈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하는 백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게임 시장에서 PC 및 콘솔 타이틀 출시하기’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틱톡은 이번 백서를 통해 게임 마케터, 퍼블리셔 및 개발자가 효과적인 새로운 타이틀 출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뉴주에 따르면 끊임없이 변화하는 게임 산업에서 혁신과 창의성은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 게임 산업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PC 및 콘솔 시장은 2023년 기준 952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그러나 시장 잠재력 대비, 게임 커뮤니티의 관심과 충성도를 확보하는 일은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본 백서는 경쟁이 치열한 PC 및 콘솔 게임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을 통해 시장 진출에 성공할 수 있는 전략적 접근법을 제시한다. 백서에 따르면 △장기적 참여를 이끄는 강력한 커뮤니티 구축 △여러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문화적 관련성 강화 △커뮤니티 상호 작용 통한 팬덤 강화 등이 효과적일 수 있다고 조언한다.

틱톡은 커뮤니티 구축과 관련한 이해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퍼블리셔가 틱톡에서 게임을 문화적 현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설루션을 제안한다. 틱톡의 광고 설루션 제품군을 활용하면 게임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노출되어 참여 및 도달 범위를 확대할 수 있다.

또한 틱톡의 크리에이터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다양한 틱톡 크리에이터들과 협업 하에 흥미롭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도 있다. 이는 틱톡 커뮤니티 내에서 문화적 관련성의 핵심인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여 트렌드를 이끌 수 있어 효과적이다.

틱톡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APAC 게이밍 총괄 마얀 코틀러는 “틱톡을 이용하는 게이머 중 55%는 매일 게임을 하고 81%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다”며 “연령, 성별, 지역 등을 아우르는 풍부한 게임 문화와 커뮤니티를 보유한 틱톡은 영향력 있는 게임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MAMA에 뜬 여신들
  • 지드래곤 스카프 ‘파워’
  • K-마를린 먼로..금발 찰떡
  • 인간 구찌 ‘하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