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온라인 쇼핑 플랫폼 핀뚜오뚜오(Pinduoduo)와 중국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알리바바 티몰(Tmall)에서도 전년 대비 매출이 각각 22%, 20% 성장했다.
또 중국 온라인 유통업체 징동닷컴 가전 부분에서도 판매 1위를 차지하는 등 쿠쿠는 타사 제품 대비 높은 가격대에도 중국 온라인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중국 시장에 적합한 제품 개발과 함께 MZ세대를 타겟으로 한 로컬 마케팅 전략이 성공했다”고 말했다.
중국 음식의 다양한 조리법을 밥솥에 구현하고 중국어 음성 안내 등 소비자 친화형 기능을 탑재한 것도 매출을 늘린 요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