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中 광군제 ‘틱톡’ 라이브 커머스 매출 90% 성장

  • 등록 2023-11-20 오후 3:57:52

    수정 2023-11-20 오후 3:57:52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는 지난 11일 열린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 축제인 ‘광군제(光棍節)’에 참가해 온라인 판매 플랫폼에서 매출을 늘렸다.

쿠쿠전자는 신생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틱톡(더우인)의 라이브 커머스 매출이 지난해 대비 90%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현지 온라인 쇼핑 플랫폼 핀뚜오뚜오(Pinduoduo)와 중국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알리바바 티몰(Tmall)에서도 전년 대비 매출이 각각 22%, 20% 성장했다.

특히 쿠쿠는 틱톡 라이브 커머스 채널을 오픈 한 지 1년 3개월 만에 판매 순위 3위에 올랐고 지난해 대비 매출은 90% 상승했다.

티몰도 중식 가전 카테고리 내 판매 순위가 지난해 9위에서 올해 5위로 네 계단 상승했다.

또 중국 온라인 유통업체 징동닷컴 가전 부분에서도 판매 1위를 차지하는 등 쿠쿠는 타사 제품 대비 높은 가격대에도 중국 온라인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중국 시장에 적합한 제품 개발과 함께 MZ세대를 타겟으로 한 로컬 마케팅 전략이 성공했다”고 말했다.

중국 음식의 다양한 조리법을 밥솥에 구현하고 중국어 음성 안내 등 소비자 친화형 기능을 탑재한 것도 매출을 늘린 요인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MAMA에 뜬 여신들
  • 지드래곤 스카프 ‘파워’
  • K-마를린 먼로..금발 찰떡
  • 인간 구찌 ‘하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