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는 앱/리테일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지난 9월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의 세대별쇼핑앱 사용 현황을 조사한 결과다.
전 연령대 1위는 쿠팡(1132만 명), 2위는 11번가 630만 명, 3위는 위메프 451만 명, 4위는 G마켓 435만 명의 순이었다. 특히 쿠팡은 작년 9월 769만 명에서 올 9월 1,132만 명으로 월 사용자가 47% 증가했다.
하지만 세대별로는 이용 현황에 차이를 보였다.
10대는 지그재그, 쿠팡, 스타일쉐어, 11번가, 번개장터, 무신사순으로 쇼핑앱을 이용했다.
1020은 지그재그, 스타일쉐어, 무신사, 아이디어스, 에이블리 등 다른 세대와는 다른 쇼핑앱을 많이 이용했다.
30대는 쿠팡, 11번가, 위메프, G마켓, 티몬, 당근마켓의순으로 쇼핑앱을 이용했다.
40대는 쿠팡, 11번가, G마켓, 위메프, 티몬, 옥션의순이었다.
50대 이상은 쿠팡, 11번가, 홈앤쇼핑, 당근마켓, G마켓, 현대Hmall의 순으로 이용했다.
지그재그는 (주)크로키닷컴이 만든 여성 의류 쇼핑 앱이다. 앱을 켜면 ‘올해 나이를 알려주세요. 나이에 맞는 편리한 쇼핑을 도와드릴게요’라는 문구가 뜬다. 나이를 입력하면 첫 화면에 또래 여성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쇼핑몰이 한눈에 들어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