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큐제로는 KT 공인전자문서센터와 연계, 전자화 문서 생성부터 보관, 열람, 다운로드까지 가능한 KT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원스톱 서비스다. 전자문서 정보 유출 우려에 대비해 암호화, 전자서명, 타임스탬프 등의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KT 공인전자문서센터의 시스템 관리를 통해 정보 유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함으로써 법적,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신뢰성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완벽하게 보호받을 수 있다.
더불어 이니텍은 지난 14일 특수 물류 전문 업체 발렉스와 전자화문서 서비스 다큐제로의 안전한 물류체계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 발렉스의 보안 물류 특화 제작용 안전 보안 차량과 서비스를 제공받아 다큐제로 운송 서비스의 보안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니텍은 클라우드형 이니허브도 새롭게 준비 중이다. 자체 인프라를 활용한 인증 솔루션 구축을 통해 내재화를 할 수 있고, 통합 운영 환경으로 고객이 원하는 대로 커스텀마이징이 가능한 기존의 온프레미스형과 달리, 클라우드형은 사용량에 따른 인증 수단별 월 단위 구독료 정산 방식으로 간편하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초기 도입 비용의 약 90%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니텍은 H금융사의 통합인증시스템에 이니허브 클라우드형 서비스를 적용해 올해 상반기에 서비스 오픈한다.
이니텍 금융사업본부 조영민 본부장은 “앞으로도 AI 기반의 OCR(이미지 문자 변환) 기술 등 적극적으로 기술 개발과 고도화에 힘써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니텍의 다큐제로와 이니허브 체험 공간은 삼성동 코엑스 C홀의 KT전시관에서 21일까지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