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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5월에는 세계보건기구(WHO)가 게임 중독을 알코올 중독과 같은 공식질병으로 지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보건복지부도 오는 2022년부터 국제질병 표준분류기준 개정안을 오는 2025년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 개정 때 반영할 방침입니다.
김의원이 지난 25일 정보통신망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게임물에 결제한도를 설정하게 하는 내용을 담은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을 대표발의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6월 50만원으로 설정돼 있던 온라인게임 성인 월 결제한도를 폐지한 지 약 석 달 만이라 더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개정안은 PC·모바일 등 게임물에 결제금액 한도를 설정하고 이용자가 자제력을 잃고 게임비용을 과다하게 지출하는 과몰입을 방지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다만 결제한도 액수는 구체적으로 정하지 않았는데요.
그러면서 “법안에 금액 자체를 명확하게 정해두지 않았기 때문에 정부가 필요에 따라 한도액을 높이거나 낮추면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자녀를 둔 부모는 김 의원의 법안 발의를 반기고 있는데요. 반면 게임업계는 업체들이 큰 피해를 볼 수 있어 해당 법안의 국회 통과 여부를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