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CJ E&M 온라인 기반 동영상(OTT) 서비스 플랫폼인 티빙에 따르면 오후 3시 기준 ‘도깨비’ 1회 조회수는 34만816뷰다. 올해 화제가 된 tvN 드라마 1회 다시보기 조회수와 비교하면 월등히 높은 수치다. 첫 회 기준 ‘시그널’이 24만4852뷰, ‘또 오해영’이 23만1568뷰, ‘굿와이프’이 11만2375뷰다. 마지막회 최고 시청률 21.6%(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유료플랫폼 기준)를 기록한 ‘응답하라 1988’ 첫 회 보다도 높다. ‘응답하라 1988’ 1회 다시보기 조회수는 31만3470뷰다. VOD 서비스가 제공된 기간을 고려할 때 ‘도깨비’가 단시간 내 온라인 시청자를 끌어 모았다는 점을 짐작할 수 있다.
▶ 관련기사 ◀
☞ 그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소년, ‘응팔’ F4의 2016년
☞ 김보성 “파키아오에 감사…양국 이웃돕기 제안할 것”(인터뷰)
☞ [2016 K팝 결산]①'치얼업' 트와이스 2016 최고 가수 '우뚝'
☞ 김지우, 기내난동 사건에 “분리수거 안되는 쓰레기”
☞ 백지영, ‘MBC 연예대상’ 참석…임신 후 첫 공식석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