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미엄 스토리텔러 그룹 스튜디오드래곤(대표이사 강철구, 김영규)은 23일 네이버제트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호텔 델루나’ 공간을 마련하고 35종의 아이템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네이버제트가 운영하는 제페토는 사용자를 표현하는 3D 아바타를 통해 가상의 공간에서 친구들과 소통하면서 놀이와 쇼핑, 업무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2018년 서비스가 출시된 이후 한국을 비롯해 미국, 중국, 일본 등 전 세계 200여개 국가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글로벌 가입자 수는 2억 2천명이다. 최근 수 많은 기업들이 메타버스를 활용해 자사의 마케팅, 서비스를 확장하거나 더 나아가 아이템 판매, 회의나 간담회 등 다양한 활동들을 펼치며 새로운 다목적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23일 오후 4시에 출시하는 ‘호텔델루나’의 아이템은 드라마에서 화제가 된 장만월(아이유)의 모자와 드레스, 신발, 액세서리 등 35종으로 달처럼 고고하고 아름답지만 괴팍한 사장 장만월의 개성 넘치는 패션을 완벽히 재현했다. 특히 드라마에서 인상 깊었던 반딧불 연출 등 ‘호텔 델루나’의 명장면을 구현한 동영상 부스들도 함께 선보인다.
한편, 스튜디오드래곤의 ‘호텔 델루나’는 엘리트 호텔리어가 운명적인 사건으로 호텔 델루나의 지배인을 맡게 되면서 생기는 일을 그린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로, 밤이 되면 떠돌이 귀신들에게만 실체를 드러내는 영혼 전용 호텔이라는 신비로운 소재로 국내외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미국 유명 제작사 스카이댄스 미디어와 함께 미국 TV시리즈 공동 기획, 제작을 추진중인 작품이기도 하다.